본문 바로가기

계양산메아리/나눔복지

3월 메아리 톡 1

 

위에 ▶ 버튼을 누르면 소리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재생시 통신망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글. 최남이 명예기자

 

계양구보건소가 임산부들의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2월부터 임산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분만 전과 분만 후 관리이며, 대면과 비대면으로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줌(Zoom)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교육은 임신, 태교, 출산, 모유 수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다루를 <임산부 교실>이며, 신청 대상은 분만 전 임신부로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서 4시까지 수업이 펼쳐진다. 

 

대면 교육으로는 <임신부 태교교실>, <임신부 요가교실>, <모유수유 클리닉>이 있다. 3, 5, 7, 9, 11월 첫째, 둘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에서 낮 12시에 열리는 <임신부 태교교실>은 분만 전 태교 미술 프로그램으로 배냇저고리와 파우치 만들기를 배울 수 있으며, 3, 5, 6, 8, 10, 11월에 열리는 <임신부 요가교실>은 분만 전 임신부 요가이며, 일시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전 11시 10분에서 오후 12시 10분이다. 2~11월에 열리는 <모유수유 클리닉>은 1대1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분만 전(38주 이후)과 분만 후 유방 마사지, 수유법 교육 등이 이뤄지며 매주 화요일 중 택일로 오전10시에서 낮 12시에 참여할 수 있다.(최대 4회 참여 가능) 교육 신청은 각 교육 시작 한달 전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신청 방법은 모자보건실 내방 또는 전화(☎️032-430-7882~3)로 할 수 있다. 대상자는 계양구 관내 임산부 등록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한승희 명예기자

 

계양1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 아이사랑꿈터 계양구 6호점이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가정 육아 지원 시설인 아이사랑꿈터는 2021년 5월 계양구 1호점을 시작으로 꾸준히 증설되어 6호점을 개관하기에 이르렀다.

 

계양구는 젊은 부모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아이사랑꿈터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이사랑꿈터는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부모의 양육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는데, 아이들의 놀이 공간과 함께 다양한 놀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한, 육아에 관한 부모 교육과 부모 자조 모임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아이사람꿈터의 이용 대상은 보호자를 동반한 5세 이하 영유아로, 이용 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하루 2시간씩 총 3회 운영되며, 이용을 위해서는 아이사랑꿈터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또는 현장 방문해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 🐤 아이사람꿈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 👇

 

아이사랑꿈터- 인천형공동육아나눔터

공동돌봄을 위한 양육친화적 육아커뮤니티 공간 아이사랑꿈터, 인천형 공동육아나눔터

www.kkumte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