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양산메아리/의정소식

6월 의정소식

 

위에 ▶ 버튼을 누르면 소리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재생시 통신망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계양구의회 제1차 정례회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계양구의회는 지난달 16일 작전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하여 의원들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조양희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들과 전문위원 및 정책지원관 등이 참석했다.

 

강사로 초빙된 한국산업기술원 좋은정책연구소 김용석 박사는 여러 지방의회의 사례들과 함께 행정사무감사 전략과 착안사항 등 행정사무감사 심화과정에 대하여 강의하였으며, 의원들의 눈높이 맞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들을 주요내용으로 하였다.

 

조양희 의장은 “앞으로도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역할은 물론 구민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제언을 할 수 있도록 의원들의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양구의회, 탄소중립을 위한 재생에너지 확대 실천 토론회 개최

계양구의회는 지난달 17일 계양구의회 5층 상임위원 회실에서 탄소중립을 위한 재생에너지 확대 실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 참석자로는 조양희 의장을 비롯해 문미혜 기획주민복지위원회 위원장, 김경식 의원, 로컬에너지랩 문은정 사무국장, 탄소중립마을너머 사회적 협동조합 최위환 이사, 인천햇빛발전협동조합의 이완기 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는 김경식 의원의 주재로 탄소중립을 위한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갖고 계양구 지역에너지 전환을 위한 정책을 논의했다.

 

토론회 주최자인 김경식 의원은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과제로는 재생에너지 전환과 확대가 가장 중요하다” 라며, “계양구의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해서 토론회에서 제안된 정책들을 집행부에 전달하고 향후 추 진해야 할 사안을 면밀하게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조양희 의장은 “지금 우리는 대대적인 에너지 전환의 시대로 접어들었으며, 새로운 미래 사회를 준비하기 위해 재생에너지 확대는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오늘 토론회가 원활하게 진행되어 계양구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제안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