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 버튼을 누르면 소리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재생시 통신망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계양구의회, 제250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계양구의회는 6월 3일부터 19일까지 17일간의 일정으로 제250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을 마치고, 제9대 전반기 의장단의 공식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4년 행정사무감사와 계양구청장이 제출한 조례안 및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등의 안건에 대하여 심의했다.
상임위원회별로 6월 10일부터 18일까지 집행부 및 시설관리공단, 인재양성장학교육재단에서 추진한 주요 정책·사업 등에 대한 행정사무 감사를 실시하여 주요 정책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면밀히 검토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정례회에서는 문미혜 의원이 대표 발의한 ‘특수교육대상자의 권리 증진을 위한 지원 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 신정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농산물 가격안정제도 법제화 촉구 건의안’,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 북부지역 문화예술회관 계양구 건립 촉구 결의안’, 신지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 개최 촉구 결의안’을 의원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조양희 계양구의회 의장은 “제9대 전반기 계양구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2년으로 그동안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번 정례회는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과 행정사무감사 등이 포함된 중요한 회기인 만큼, 다음 연도 예산 편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심사했다”라고 말했다.
계양구의회는 2022년 7월 11일 제9대 전반기 계양구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에 조양희 의원, 부의장에 황순남 의원, 3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으로 의장단 구성해 2년의 임기 동안 계양구의회가 희망을 주고 신뢰받는 의회로 이끌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