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양산메아리/나눔복지

11월 계양 이모저모 I

 

위에 ▶ 버튼을 누르면 소리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재생시 통신망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글. 변인화 명예기자


계양구 청년들의 쉼과 도약의 희망 공간 ‘계양청년마당’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역량강화 분야에는 알쓸재무, MBTI 기반의 내 삶의 연대기 그룹상담, 프로N잡러가 되는 방법, 일잘러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행거 플랜트를 제작하는 라이프 공작소, 사회초년생을 위한 안전한 경제 특강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문화예술 분야에는 명사 초청 강연, 지역 멘토와 톡톡 콘서트, 힐링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심리 상담 분야에서는 청년 마음 G-지킴이 등이 펼쳐진다. 무대가 될 계양청년마당은 계양구청 2층에 자리하고 있다.

 

공용 공간으로 오픈 라운지와 공유 주방, 오픈 카페, 마루 공간, 정보검색실, 마음나눔방이 조성되어 있으며, 배움큰방과 배움작은방, 잡(Job)다한 방, 1인 미디어방 등은 대관 신청을 하면 이용할 수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열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쉰다. 

 

계양청년마당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이용 대상은 만 19~39세의 계양구 청년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QR 코드를 인식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 계양청년마당 ☎032-450-8356

 

 


 

 

글. 최남이 명예기자

 

계양구보건소에서 다자녀 출산모를 위해 무료 스케일링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보건소 등록 임산부 중 둘째아 이상 출산모(분만 후 9개월 이내)다. 계양구보건소는 9월부터 기존 세 자녀 이상에서 두 자녀 이상도 다자녀로 인정해 무료 스케일링 지원 대상의 범위를 넓혔다.

 

신청 방법은 계양구보건소 모자보건실을 계양구보건소에서 다자녀 출산모를 위해 무료 스케일링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보건소 등록 임산부 중 둘째아 이상 출산모(분만 후 9개월 이내)다. 계양구보건소는 9월부터 기존 세 자녀 이상에서 두 자녀 이상도 다자녀로 인정해 무료 스케일링 지원 대상의 범위를 넓혔다. 

 

신청 방법은 계양구보건소 모자보건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쿠폰 발급과 이용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용 안내를 받은 후 분만일로부터 9개월 이내에 구강보건실에서 스케일링을 받으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계양구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계양구보건소 모자보건실 ☎032-430-7882~3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