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양산메아리/주민이 주인이다

1월 동네 한 바퀴

 

위에 ▶ 버튼을 누르면 소리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재생시 통신망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좋은 연말연시다.
하지만 주변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삶을 실천하는 데 시기가 중요하지는 않다. 작은 정성이라도 정기적으로, 1년 내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우리 사회에 기부와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사랑나눔가게-나눔데이’다. 오늘도 계양3동 사랑나눔가게에서는 이웃을 향한 사랑이 모락모락 피어난다.



작은 정성이라도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사랑나눔가게-나눔데이’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관내 소상공인의 정기적인 기부를 연계해 이웃이 서로 돕고 살피는 지역 공동체를 형성하는 복지 사업이다. 민관 협력을 통한 다양한 자원 발굴과 연계로 주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에 기부와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나눔데이는 매 홀수 달, 둘째 주 목요일 연중 펼쳐진다. 대상은 계양3동 행정복지센터와 계양3동 보장협의체 등을 통해 발굴된 복지 사각 지대와 위기가구 등의 저소득층이다. 이들에게 사랑나눔가게의 후원 물품을 방문 전달하게 되는데, 후원 물품으로는 빵 꾸러미, 케이크, 과일 꾸러미, 치킨, 두유, 기저귀 등이 있다. 현재 사랑나눔가게-나눔데이에는 제과점, 과일가게, 치킨가게, 시니어 용품 소상공인 등이 동참하고 있다.

 

계양3동에서는 지속적인 사랑나눔가게 발굴과 협약을 이어가고 있으며, 사업에 참여하는 가게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다. 함께하는 가치 있는 삶, 사랑나눔가게-나눔데이에 동참하고자 하는 가게는 계양3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