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양산메아리/교육 돋보기

4월 메아리 톡 2

 

위에 ▶ 버튼을 누르면 소리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재생시 통신망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계양청년마당에는 청년들의 내 일(My job) 결정과 직무 능력 향상, 자기개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계양구 청년들의 빛나는 내일을 위해

지난해 11월, 계양청년마당은 이용자를 대상으 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계양청년마 당에 바라는 점에서 ‘취업, 창업, 직장인 대상 및 흥 미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답변이 20.8%의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에 계양청년마당은 그룹별 강의 제공을 통해 청년들의 내 일(My job) 결정과 직무 능력 향상, 자기 개발에 도움을 줌으로써 청년들이 내일로 이어지는 미래를 준비하고 독립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이를 통해 탄생한 내일 강좌는 봄부터 여름 그리고 가을까지 진행되는데, 크 게 창업 강좌와 취업 강좌, 직장인 강좌, 기타 프로그 램으로 구성되며, 대상은 19세~39세 청년이다.

 

먼저, 새로운 봄의 시작인 4월에는 창업 강좌가 열린다. 강좌에서는 상권 분석, 가격 전략,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성공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고 성장하 기 위한 핵심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뜨거운 날씨만큼 배움의 열정도 커질 7~8월에는 취업 강좌가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취업 준비에 필 요한 취업 전략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대응 등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어, 가을의 문턱에 들어서는 10월에는 업무 능력 향상 및 문제 해결을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직장인 강좌도 기다리고 있다. 이 밖에도 계양 청년마당 내일 강좌에서는 각종 재무와 경제 교육 및 자기개발 기회 제공을 통한 자립을 지원하는 다 채로운 프로그램이 청년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내 일 강좌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선착순)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계양청년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 청년포털 바로가기 🔶 

 

인천청년포털

인천청년포털, 인천유스톡톡

youth.incheon.go.kr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