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양산메아리/교육 돋보기

10월 계양 이모저모 Ⅰ

 

 

위에 ▶ 버튼을 누르면 소리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재생시 통신망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글. 김정미 명예기자

계양구가 1인 가구의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한 구호를 위한 ‘계양 누구나 안심 앱’ 운영을 시작했다. 앱 은 고독사 예방·관리 시범 사업으로, 1인 가구 증가와 사회 관계망의 약화로 심화하는 사회적 고립과 고 독사 문제에 대응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약 6~72시간 동안 핸드폰 사용이 없으면 등록된 보호자에게 위 치 정보를 포함한 위기 신호 알림 문자를 발송한다(문자 이용료 발생). 고독사 위험자나 안전 취약 계층 은 물론이고, 구민 모두가 안부 확인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대상자와 보호자 모두 지역 거주 제한이 없 다는 점, 보호자 등록 인원 수에 제한이 없다는 점 등이 장점이다.

 

앱은 스마트폰 플레이 스토어에서 ‘계양 누구나 안심’을 검색 후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가족이나 지인 혹은 인적 안전망에 해당하는 연락처를 보호자로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다. 단, 앱 설치는 안드로 이드 스마트폰 운영 체제만 가능하며, iOS 운영 체제는 보호자로 등록만 할 수 있다. 계양구는 ‘계양 누 구나 안심 앱’을 통해 고독사 예방을 위한 상시적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구민 모두가 가족과 지인의 안 전 예방에 관심을 갖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문 의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 ☎032-450-6704

 

👇계양 누구나 안심 앱 다운받기👇

 

계양 누구나 안심 - Google Play 앱

안전취약계층 및 1인가구 등 위험할 때 빠른 구호가 가능하도록 개발한 안심서비스 앱입니다.

play.google.com

 

 


 

 

 

글. 안정현 명예기자

계양구에서 지난 9월부터 출생신고를 한 가정을 대상으로 ‘초인종 자제 안내 스티커’를 배부하고 있다. 이 사업은 초인종 소리에 아기가 잠에서 깨지 않도록 안내 스티커를 제작하면 좋겠다는 국민 제안을 적극적으로 채택해 추진된 것으로 스티커에는 ‘아기가 자고 있어요, 조용히 노크해주세요’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스티커 뒷면은 자석으로 되어 있어 가정 현관문에 쉽게 붙일 수 있으며 스티커 하단의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계양구 출산정보통합누리집인 ‘아이조아계양’으로 연결된다.

 

아이조아계양에서는 출산부터 육아에 이르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계양구는 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아이가 있는 가정을 배려하는 문화 확산과 아기의 출생을 지역사회가 함께 축하하는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기대하고 있다.

 

문 의 여성보육과 출산정책팀 ☎032-450-5983

 

👇아이조아계양 바로가기👇

 

아이조아계양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계양

www.gyeyang.go.kr

 

 


 

 

 

 

글. 한승희 명예기자

계양구가 5월부터 추진해온 공유경제 사업 성과 공유 전시회를 개최한다. 공유경제 사업은 사회적 자원을 혼자가 아니라 함께 나누어 쓰면 그 가치는 훨씬 더 높아진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시민 활동이다. 계양구의 이번 성과 공유 전시회는 ‘반가워 공유계양’(기초 교육 과정), ‘배우자 공유계양’(실습 교육 과정)에 이어 공유경제 사업의 성과를 전시하고 공유하는 ‘함께 해요 공유계양’ 과정으로 마련되는 자리다.

 

전시회는 10월 8일부터 20일까지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에서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실습 교육 2개 과정인 ‘별난부엌반’의 홈 베이킹 과 ‘별난공방반’의 자개, 가죽, 나무 공예와 염색 등 그동안의 성과들을 전시한다. 전시회에서는 특별히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계양구민이나 관내 사업장 근무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자 중 60명을 추첨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성과공유 전시회 인증샷 이벤트 바로가기👇

 

'함께 해요 공유계양!' 성과공유전시회 인증샷 이벤트

네이버 폼 설문에 바로 참여해 보세요.

for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