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양산메아리/의정소식

9월 의정소식

 

 

 

위에 ▶ 버튼을 누르면 소리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재생시 통신망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계양구의회가 9월 4일 제244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으로 5일간의 의사 일정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 34건, 규칙안 1건, 동의안 5건, 기타 4건 등 총 45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친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회부되어 심사와 계수 조정을 거쳐 의결하고, 마지막 날인 9월 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계양구의회 기획주민복지위원회는 제244회 임시회에 앞서 지난 8월 9일 소관 부서의 주요 시설 4곳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기획주민복지위원회 문미혜 위원장, 김경식·정춘지·여재만 위원이 참여해 주요 시설에 대한 현장을 확인하고 현안 사항을 청취했다.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광복회 계양구지회, 계양구 보훈회관을 방문했고, 아동보호시설 및 심장박물관을 방문해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현황 보고와 함께 시설을 확인하고 불편 사항 등을 꼼꼼히 살폈다.

 


 

계양구의회 원도심 주차 문제 연구회는 지난 7월 27일 ‘계양구 원도심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조덕제 연구회 대표의원을 비롯해 조양희 의장, 김경식 의원과 김동진 더블엠솔루션 대표, 정동재 인천연구원 교통물류연구부 연구위원, 강길준 인천시교육청 미래학교공간혁신추진단 단장, 김병옥 한국주차문화연구소 이사, 구청 관계자와 지역 구민이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인천시 주차 여건·개선 방향을 위한 국내외 사례 분석,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에 대한 추진 목적과 현황, 주차장 사업을 위한 역할과 해결 방안 제시, 기계식 주차장 설치에 필요한 조례 개정과 리모델링비 지원의 필요성 제기 등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이 마련됐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