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양산메아리/생활꿀팁

2월 계양 이모저모 2

 

위에 ▶ 버튼을 누르면 소리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재생시 통신망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계양구보건소는 임신·출산 준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임신·출산 준비를 위해 예비 부모 건강 검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시행되는 예비 부모 건강검진은 기존 임산부를 위한 건강 검진(예비맘 검사)에서 남성 배우자까지 확대 시행된다.

 

검진 내용은 임신 필수 검사 항목으로 여성은 혈액형, B형간염, 풍진, 매독, 에이즈 5종이며, 남성은 B형간염, 풍진, 매독, 에이즈 4종이 해당된다. 검사는 결혼 예정 남녀와 임신을 준비 중인 부부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따라서 일반 병원 이용 시 자부담으로 진행되는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가 계양구여야 한다. 부부여도 등본 주소지가 계양구인 사람만 가능하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다. 단, 이전 예비맘 검사를 받았던 수검자는 신청할 수 없다.


올해 예비 부모 건강 검진 사업 대상 인원은 200명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필요 서류는 결혼 준비 부부인 경우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결혼 준비 중임을 입증할 수 있는 청첩장과 예식장 계약서, 예약증 등이다. 결혼 후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혼인관계증명서를 지참하고 계양구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보건실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계양구보건소 ☎032-430-7882~3



지난해 12월 한 달간 작전서운동 자율방범대원으로서 작전서운동 일대 청소년 선도와 우범지역 야간 순찰 활동 외 관내 공원 5개소의 공공 시설물은 물론이고, 어린이 놀이터 소독 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해 총 37회, 93시간 봉사활동에 참여해 이달의 자원봉사왕에 선정됐습니다. 축하합니다. (소정의 상품권 증정)

 

◀ 이전 페이지 . 다음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