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 버튼을 누르면 소리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재생시 통신망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계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과 창업을 돕기 위한 직업 교육 훈련생을 모집한다.
먼저, ‘결혼 이민 여성 스마트 스토어 운영자 양성 과정’이다. 훈련 기간은 6월 8일부터 7월 27일까지로, 교육 시간은 평일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며, 20명을 모집한다. ‘공동주택 경리 사무원 양성 과정’의 훈련 기간은 6월 12일부터 8월 8일까지다. 교육 시간은 평일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로, 역시 20명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관련 교육 과정에 관심이 있고,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다. 결혼 이민 여성 스마트 스토어 운영자 양성 과정은 TOPIK 5급 수준의 한국어 능숙자여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계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직접 방문 신청해야 하며, 제출 서류는 구직신청서와 참가신청서다. 결혼 이민 여성 스마트 스토어 운영자 양성 과정은 결혼 이민 여성 증빙 서류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교육비 자부담금 10만 원이 발생하지만. 교육 수료 시 5만 원이 1차 환급되며, 교육 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업과 창업 시 추가 5만 원이 2차 환급된다. 결혼 이민 여성의 경우 자부담금이 없다. 또한, 출석률이 80% 이상일 때 1회에 한해 교통비 5만 원이 지급된다. 훈련생은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하며 교육비와 교재는 여성가족부가 지원한다.
계양국제어학관에서 초·중등 수강생을 모집 합니다. 계양국제어학관에서는 원어민, 내국인 선생님이 각 45분씩 수준별 반편성을 통한 차별화된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