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 버튼을 누르면 소리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재생시 통신망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효성노인문화센터는 이름 그대로 다채로운 여가·문화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실현하는 공간이다. ‘계양구에 생긴 첫 번째 노인 문화센터’라는 상징성과 자부심을 모두 지닌 이곳은 효성동뿐만 아니라 계양구 거주 60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의 건물은 어르신들을 위한 다채로운 공간으로 채워져 있다. 지하 1층에는 상담실이 마련되어 회원 가입과 센터 이용 안내는 물론이고, 어르신들의 다양한 이야기에 귀 기울인다. 지상층에는 당구교실과 장기바둑실, 컴퓨터실, 체력단련실, 탁구교실 등 문화를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공간들이 어르신들의 발걸음을 기다리고 있다.
문화와 여가 활동뿐만이 아니다. 효성노인문화센터는 어르신 맞춤형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상담·교육 사업을 통해 일상생활은 물론이고, 법률과 의료, 일자리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존·신규 회원 모두에게 노인 인권 교육과 성희롱 예방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사회 참여 기회 제공으로 소속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평생 교육 사업과 어버이날과 노인의날 기념행사, 사랑의 카네이션 행사 등 지역 주민과의 유대감 형성을 위한 지역 복지사업도 활발하다. 이밖에도 지역 자원 개발 사업, 후원과 홍보 사업, 자원 관리 사업, 경로 식당 사업, 노인 사회 활동 지원 사업 등 오직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하고 있다.
초록이 생동의 하는 3월의 시작과 함께 효성노인문화센터에서 얼었던 몸과 마음을 따스하게 녹이며 활기찬 노후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효성노인문화센터 봉오대로 516(효성동), ☎032-541-1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