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양산메아리/주민이 주인이다

6월 동네 한 바퀴

 

위에 ▶ 버튼을 누르면 소리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재생시 통신망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어느덧 여름의 문턱에 성큼 다가섰다. 곧 찾아올 무더위와 장마를 이기는 방법 중 하나는 생활에 활기를 불어넣는 일이다. 이를 위해 계산3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구민이 참여할 수 있는 운동과 미술, 음악 등 몸에는 건강, 마음에는 안정을 전해줄 다채로운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집 가까운 곳에서 여가와 문화를 즐겨요

요즘 핫하다는 SNPE, ‘바른 자세 척추 운동’이 계산3동 주민자치센터에 상륙했다. 이 운동은 인간 본연의 자세로 회복을 지향하는 새로운 개념의 운동법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계산3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흥겨운 줌바 댄스와 몸과 마음에 안정을 가져다줄 요가, 예술적 감성 충만한 수채화 캘리그라피, 통기타 등 다양한 강좌를 마련해 진행 중이다.

 

현재 6월 30일까지 운영되는 2023년도 2분기 프로그램은 수강 인원이 남아있는 강좌에 한해 추가 접수를 받고 있다. 이후, 7월 1일부터 3개월, 12주간 펼쳐질 3분기 프로그램 접수가 6월 19일 월요일에 다시 시작된다.

 

수강료는 45,000원~90,000원으로 강좌별, 요일별, 시간대별로 다르다. 재료비와 교재비는 별도이며, 수업에 필요한 준비물은 본인 부담이다.

 

계양구민에 한해 수강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100% 감면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 기초 생계·의료 급여 수급자, 등록 장애인,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이며, 50% 감면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 주거·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 다자녀 가정 한부모 가족 지원 대상자, 다문화가족이다. 100% 감면 대상자의 경우 7회 이상 결석하면 수강이 취소된다.

 

수강 접수는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방법은 계양구평생학습포털 사이트에 접속, ‘교육 신청’을 클릭하고, ‘주민자치센터’로 들어간 뒤 수강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신청 후 인증을 마치면 된다. 수강료 결제는 카드와 계좌 이체로 할 수 있는데 이음카드는 사용할 수 없다.

 

강좌 개강 전에는 수강료 전액이 환불되며, 개강 후 매월 1~15일 사이는 당월 수강료의 50%와 잔여 월 수강료가, 개강 후 매월 15일 이후 에는 당월 수강료를 제외한 잔여 월 수강료만 환불받을 수 있다.

 

만약 수강 신청 인원이 10명 미만일 경우에는 강좌가 폐지된다. 그 밖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계산3동 행정복지센터 2층 누리 북카페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 이전 페이지 . 다음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