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양산메아리/의정소식

6월 의정소식

 

위에 ▶ 버튼을 누르면 소리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재생시 통신망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계양구의회가 4월 28일 ‘제2회 의원 연구 단체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정춘지 심의위원장을 비롯한 심의위원들이 2월 사전 등록 신청서를 제출한 3개 의원 연구 단체에 대한 등록·연구 활동 계획·정책 연구 용역 승인의 적정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연구 단체의 운영 방향과 예산 지원 등 활동 계획을 승인했다.

 

그 결과, 장애인 건강권 강화 연구회(대표 의원 문미혜, 정춘지, 김경식), 원도심 주차 문제 연구회 (대표 의원 조덕제, 조양희, 김경식), 2023 청년 포럼 (대표 의원 여재만, 황순남, 이상호) 총 3개의 연구 단체가 선정됐다. 이들 연구 단체는 2023년부터 전문가 자문, 현장 점검, 토론회 등을 통해 각각의 주제에 맞게 연구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정춘지 위원장은 “연구 단체를 통해 주민들에게 필요한 정책 연구가 이뤄져 주민을 위한 조례 입안 등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 라고 당부했다.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계양구의회는 청소년들에게 평소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지방 의회 현장 학습 기회를 제공,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 제고와 관심을 유도해, 능동적으로 민주주의 의사 결정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기간 5월~11월(비회기 운영 기간)

운영일시 비회기 기간 중 오전 10시~오후 4시

참가인원 20명 이하

참가대상 관내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관내 주소지를 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

 

문의 계양구의회 의정팀 ☎032-450-5804


계양구의회가 6월 1일부터 19일까지 19일간의 일정으로 ‘제243회 제1차 정례회’ 의사 일정에 들어 간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3년 행정사무감사 및 계양구청장이 제출한 조례안, ‘2022회계연도 세입· 세출 결산 승인의 건’ 등의 안건에 대해 심의한다.

 

6월 2일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조례와 동의안 등을 처리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또한, 6월 8일부터 16일까지는 집행부와 시설관리공단에서 추진한 주요 정책·사업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해 주요 정책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면밀하게 검토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대안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법」 제49조와 「인천광역시 계양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의 규정에 따라 계양구 사무에 대해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으로써, 지방자치단체의 행정 업무 전반에 대한 실태를 파악, 잘못된 점을 시정·건의하고, 안건 심사 또는 예산 심사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획득하기 위한 활동이다.


◀ 이전 페이지 . 다음 페이지▶